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설명 및 거절 시 대안상품 소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특별한 자격 조건 없이 무직자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게다가 비대면 · 무서류로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빌릴 수 있어 인기가 매우 높은 대출상품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쉽고 빠른 대출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 텐데요. 여기에 더해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시 이를 대체할 만한 대안상품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설명

1.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최신정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특징은 저신용 무직자분들도 대출 승인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상품은 대출 심사 시에 고객의 소득 및 신용을 거의 평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이 상품은 금융데이터 중심의 신용평가에서 벗어나 SKT 등 통신사 이용정보를 활용하여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소득 및 신용이 부족한 대학생, 주부, 무직자 등도 휴대폰 요금 연체 등만 없다면 대출 승인율이 매우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2023년 8월 업데이트된 내용(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중단)

  • 아쉽게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2023년 4월 24일부터 판매가 갑작스럽게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고자 했던 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 대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글에서는 무직자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비상금대출 및 지역농협에서 취급하고 있는 비상금대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직자 비상금대출, 은행원이 승인률 높은 곳 모두 공개!

👉 NH콕비상금대출 신청대상, 대출조건, 신청방법, 후기

👉 NH모바일바로대출 : 직업 및 소득 상관없이 대출 가능

2. 대출대상

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이면서 통신 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 중인 고객입니다.

하지만 통신등급 산출이 어려운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도 농협 자체 심사를 통해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대출한도 및 대출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인데요. 최소 50만원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금리는 최소 연 5.56%에서 최고 연 6.56%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금리는 변동금리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대출을 신청하는 시점에는 금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3년인데요.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입니다. 따라서 대출기간 3년 동안 매월 원금과 이자를 매월 동시에 상환해야 합니다.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분할하여 함께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이 너무 클까 봐 걱정이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대출금리를 연 6%라고 가정을 한 후 3년 동안 매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을 대략 계산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금액매월 상환금액
100만원인 경우30,422원
200만원인 경우60,844원
300만원인 경우91,266원

위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매월 상환금액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상환 여력을 고려하여 대출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여윳돈이 있으면 언제든지 수수료 부담 없이 원금을 상환할 수 있습니다.

5.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NH뱅킹’ 앱을 비대면 · 무서류로 간편 신청이 가능한데요. 신청 가능 시간은 00:30 ~ 24:00(토, 일, 공휴일 포함)입니다.

6.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상품 소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급전이 필요한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대출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거절이 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이러한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대안상품을 모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면 필요한 자금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6.1.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토스뱅크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인터넷 전문은행인데요. 1금융권에 포함이 되는 은행이지만 최근 중·저신용자에게도 대출을 많이 해주고 있어 인기가 많은 은행입니다.

특히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이 보증을 서주는 상품입니다. 즉, ‘서울보증보험’이 대출 신청자의 부족한 소득 및 신용을 보완해 주는 상품입니다.

이렇게 ‘서울보증보험’의 도움 덕분에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 상품의 세부적인 대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한도 : 50만원 ~ 300만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5.14% ~ 최고 연 15%
  • 대출기간 : 1년 (단,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단, 마이너스통장 방식)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대출신청은 토스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 · 무서류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글에 농협 및 토스뱅크 등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는 무직자 대출을 총정리했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금리가 낮고 본인 신용점수에 유리한 1금융권 대출을 이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금융 무직자 대출, 승인률 높은 곳만 총정리!

6.2.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대형 저축은행인 SBI저축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 상품인데요. 가장 큰 특징은 최저 신용등급인 10등급 무직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즉, 이 상품은 만 20세 이상이면서 NICE 신용점수 기준으로 350점(10등급) 이상인 분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세부적인 대출조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한도 : 최대 500만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5.0% ~ 최고 연 14%
  • 대출기간 : 1년 ~ 3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또는 원금균등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대출신청은 SBI저축은행 모바일 앱인 ‘사이다뱅크’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래의 글에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처럼 2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무직자 대출상품을 총정리했습니다. 확인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2금융권 무직자대출, 이 글 하나면 대출 고민 끝!

6.3. 정부지원 대출

이번에 소개해 드릴 대안상품은 정부지원 대출인데요.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신용 및 소득이 부족한 분들도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 근로자, 개인사업자 등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 종류를 총정리했으니 꼭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지원 대출 종류, 전직 은행원이 완벽하게 정리

6.4. 대부업체 대출

만약 앞서 소개해 드린 대출이 모두 부결이 되었다면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을 때는 안전한 곳에서 대출을 받아야만 불법 추심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글에 무직자분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부업체 대출을 모두 소개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해야 한다면 아래의 글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대부업체 대출 잘되는 곳 완벽정리!

이번 글에서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관련 핵심적인 내용을 모두 소개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이 있는 분들은 농협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